★휴대폰 성지의 메카★ 신도림에서 폰을 특히 싸게 파는 이유 / [오목교 전자상가 EP.32] 스브스뉴스

게시일 2021. 04. 06.
악명높은 단통법(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이 수술대로 올랐습니다. 일부 '호갱'을 양산하는 기존 통신 시장을 바꾸기 위해 지난 정부에서 과감하게 추진했던 단통법, 그러나 이 법이 시행되자 오히려 모든 국민들이 비싼 값에 휴대폰을 사야 하는 '호갱'이 됐다는 불만이 지금도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문제가 됐던 휴대폰 '성지'는 사라지지 않고 지금도 끊임없이 정가 이하의 휴대폰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체 어떻게 휴대폰 성지는 끊임없이 운영될 수 있는 것일까요? 스브스뉴스 오목교 전자상가에서 알아보았습니다!

✔ 뉴스에는 위아래가 없다, 스브스뉴스

- 스브스뉴스 링크 -
Facebook : subusunews
Instagram : subusunews
홈페이지 : news.sbs.co.kr/news/subusuNews.do?plink=GNB&cooper=SBSNEWS

댓글

  • 이거 보는 사람 중에 자괴감 엄청 드는 사람들 있다

  • 근데 왜 선택약정에 대한 얘기는 하나도 없나요 사실상 싸게사는것도 싸게사는거지만 내가 한달에 기계값과 통신비를 합쳐서 총 얼마를 내냐가 중요한건데.. 공식지원금 안받고 선택약정으로 할인받으면서 대리점에서 보조금 주는경우도 있습니다

  • 모두가 비싸게 구매해라 만든법이 단통법이죠

  • 4:20 개판 됬다고 진짜 많은 개들이 있는 영상 틀어주네 ㅋㅋㅋㅋ

  • 호갱이 사라지고 좋은 세상이 됐을까? 아니야. 전부 호갱이 됐어.

  • 울 아버진 보험을 안들어서 돈을 많이 쓰지 또 호갱이지

  • 장난합니까 5일이 지나도 왜 2탄 안나오는거에요

  • 단통법이 14년 10월에 생겨서 수능끝나고 폰 안바꿨네요 18

  • 오목교 전자상가 따로 채널 내주세요ㅠ

  • 아무리 날고 기어도 솔로는 알뜰요금제가 제일 싸니까 유튜브에 가게 홍보영상 올리면서 저한테 무슨무슨 요금제 계약하시면 최신폰 제일 쌉니다 이딴소리하면 그냥 무시하세요

  • 모두가 호갱이 됬지~

  • 단통법 없애는 국회의원한테 표 던저야지...

  • 감사합니다.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 4분짜리로 1편 2편 나누는건 어디 유튜브 법도인가? ㅋㅋㅋㅋ

  • 요약:개판됨.

  • 불법보조금 한번 맛보면 다신 원래대로 못사죠 ㅋㅋ

  • 기초상식이네

  • 약정할인은 실제로 기기값을 할인해주는게 아닌데 이 영상 만드는 사람부터 아직 이해 잘 못한듯

  • 개같은 단통법때문에 모두가 평등하게 비싸게 사는 이세상 ㅋㅋㅋ 불법보조금이면 어때? 내가 싸게 사는건데 대리점에서 호갱 당하지말고 성공사 나알지 이런 성지 카페 가보세요 ㅋㅋㅋ

  • 휴대폰은 일반적인 대리점 직영점 이런곳보다 휴대폰 성지가 가장쌉니다. 판매자가 받는 마진을 휴대폰원금에서 깎아주기때문에요. 아직도 고객등쳐고 호구잡는 휴대폰업자들은 퇴출되야한다고생각합니다 저도 성지에서 구매하니 대략 40~50만원정도가 더 저렴하던데 우리가족 4명이면 총 200만원씩 이득을 볼수있엇네요 거참.. 요즘은 밴드도 있지만 네이버 성공사 카페나 시세매거진 카페같은 정보커뮤니티도 있으니 절대 호구잡히지말고 지역벌로 휴대폰시세 꼭 알아보시고가세요

  • 단통법이란? 소수의 호갱을 위하여 전체를 호갱으로 만들기 프로젝트

  • 2탄 기대합니다 1탄에서는 어? 저럼 불법인데? 하고 보다가 단통법 얘기 시작하시는거 보고 그럼그렇치 하고 2탄 대기중입니다 -구독하면 한번은 꼭 도움되는 호갱탈출-

  • 그냥 공기계 사서 알뜰폰요금제 쓰는게 처음에 기기값 부담 빼곤 제일 맘편하고 절약임

  • 넵 단통법이 생기고 개판이 되었죠 단통법이 없던 시절엔 어딜가든 추가지원금을 주니 누구나 싸게 살수있었는데 지금 단통법이라는 법에 걸리니 싸게 주고 살수있는 성지라는 휴대폰 가게들은 여기저기 숨어있어 밴드 네이버카페등에만 가입해서 찾아봐야지만 알수있는 세상이 되었죠 이러니 숨어서 싸게 살수있는 사람들은 싸게사고 그냥 대리점이나 할인점을 가면 원가 주고 사야되는 날이 온건죠 지금 성지 같은곳에가면 아이폰 12프로가 70대였나 ㅋㅋ

  • 사실 정상적 구조는 아니긴해

  • 우리 기가쌤은 수업시간에 자장가를 부르시지...

  • 비트가 아니라, 미트쌤이다.

  • 아침드라마 급으로 끊네,;;;;;;

  • 영상을 봐도 잘 모르겠는 어르신분들은 저처럼 기존 통신사 대리점가서 사시면 됩니다....

  • 신"도림"??? 도리는 일본어로 새를 뜻하는 도리입니다.그러니 신도림이 아닌 신볶음으로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 요점만 쏙쏙~ 재밌네요

  • 폰은 역시 에피폰(epiphone) 이죠

  • 와... 재밌다 ㅅㅂ 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강도 이리 보면 서울대 갔을 거 같음

  • 그판이 됐으면 ㅋㅋㅋ

  • 폰바꿔야하는데 빨리 2편주세요. 새폰마려워요

  • 와 이거 너무 유익하다...폰 살때마다 하나도 못알아먹어서 고역이었거든요. 이렇게 쉬운거였구나

  • 핸드폰 하니까 생각나는데... Life was Good....

  • 서섹킹이 이걸 봐야하는데

  • 소비자도 판매자도 모두 싫어하는 이상한 법 : 단통법

  • 똥을 싸다말어 한영상 4분은 너무하네...

  • 현기증 날거같아요 2탄 빨리줘요

  • 샘 너무 강의가 얄미워요

  • 통신사들 5g요금제 가지고 장난치는것도 짜증나고 휴대폰 기기값 할부로 내는것도 빡쳐서 앞으로는 자급제 쓰려고요..후...

  • 덕분에 이해했습니다

  • 이거 예전에 이런 영상 본 거 같은데. 똑같은 컨셉으로 다른 유튜버가 올린거. 따라한건가

  • 재밋당

  • 악 다음 영상 언제올라오나요 궁금해ㅜㅠ

  • 마지막 재판소리에 개판영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선택약정소개 2편에선 나오겠죠?

  • 제일싼 요금제 쓰는 사람은 비싼요금제하면 할인받는거나 요금제나 비슷하던데ㅠㅠ

  • 소외받는 호갱을 없애기 위해 모든 사람들을 호갱으로 만드는 미친 법

  • 미트쌤 하니까 고기좋아할거같아옄ㅋㅋㅋ 쌤 삼겹살사주세여

  • 공기계+ 약정없는 알뜰폰 통신사 쓰는게 가장 쌉니다.

  • ㅋㅋ ㅋ ㅋㅋ 하 진짜 ㅋㅋㅋㅋ 제가 전에 그런곳에서 굴렀던 사람이라 너무 공감가고 찰지게 설명해주시네요.

  • 스브스 뉴스는 사실상 오목교 전자상가 보려고 구독함

  • SBS 좌파언론이다

  • 단통법때문에 음지로 들어가서 싸게 살려면 생쑈를 해야됨. 개같은법 왜 안없애주냐

  • 방통위가 고집하는 단통법이 없어져야 휴대폰이싸짐

  • 정말 저 시장은 사실 다단계라는 말이 맞는 듯. 나는 다단계 시스템에 뛰어들고 싶진 않고 (준다니까) 덕만 보고 싶음.

  • 알뜰폰통신사낀 자급제폰쓰는게 제일 현명한듯

  • 제가 z플립10만원주고 산 방법이죠 ㅋㅋㅋ 지원금60받고 페이백(장려금) 50 ㅋㅋㅋㅋ

  • 요금은 할인 받을 길이 없다고 나오는데 선택약정이라고 요금의 25%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다만 단말기 할인과 중복 적용 불가하며, 단말기를 할인받을 것인지 요금을 할인받을 것인지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그냥 무이자 할부로 산다음에 알뜰폰쓰는게 제일 맘편한방법임

  • 단통법 폐지 전까지 답은 중고폰+알뜰요금제다

  • 무심코 지나 가다가 우연히 저를 만나신 모든 분들이 아프지 않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학업 취업 연애 사업 재물 건강 모든일이 잘되실겁니다.💖 항상 다같이 행복해요.💖💚💙💛

  • 내일 폰사러 신도림 갈려했는데 여기서 끊어버린다고?

    • 발품말고 엔터폰에서 손품 추천

  • 칠판 지우개 찐이잖아... ㅇㅇㅈ?

  • 이거보다 왜 호구맞는지 빡쳐 흔들리던 어금니 뺐습니다. 감사합니다.

  • 왜 나눴어요 빨리2탄내놔!!

  • 쥰나 기본중에 기본인데 이거 모르는애들 많구나...

  • 아이폰 12 pro 32 get😁

  • 안 그래도 폰 사려는거 어떻게 알고 이렇게 귀한 영상을

    • 알아두면 개이득 카페 '엔터폰' 추천

  • 성지가 소비자에게 이득이고 자유경제의 흐름인데 단통법등으로 막고 차별이라고 까니 더더 할인받기 어렵게돼서 흑우가가 더 많아지고 할인받는 사람은 더 적어지니 이게더 불평등 악순환임 정보와 타이밍의 싸움인데 공부해서 싼데에 더 몰려서 싸게 많이사면 좋고 그렇게 될수록 등쳐먹거나 비싸게파는데는 입지가 좁아질텐데 괜히 막으니까 잘못도 아닌데 음지가 되고 그거이용한 사기꾼들도 생기고 ㅜㅜ 성지가 아니라 다같이 더 큰 할인 당당히 받으며 좋은 경쟁이 일어나면 좋겠다

  • 저 강사 누구야 진짜 잘한다

  • 빨리 2편주세요 ㅠㅠ

  • ??? : 뭐? 누구는 싸게사서 이득보고 누구는 비싸게 사서 호구된다고? \ 이런 불공정한! 전부 비싸게 팔아서 공평하게 호갱으로 만들어!

  • 스브스에서 이런거 제일 잘해줰ㅋㅋㅋㅋㅋㅋㅋㅋ엄청 다양하다 이게 뉴스 채널이냐곸ㅋㅋㅋㅋㅋㅋ

  • 단통법 만들어도 성지는 여전한거 같더군요.

  • 아무리 이런 좋은영상 나와도 70%이상은 눈탱이 처맞고 산다 ㅋㅋㅋㅋ

    • 그러니 참 안타까운 현실이죠. 아직도 성지카페를 모르는 분들이 많다니..

  • 지금 단통법은 아주 개판 of 쌩 개판인듯

  • 폰팔이노이기

  • 심영물 마니아로써 썸네일의 합성이 매우 맘에 드네요.

  • 선생님 2탄 빨리 듣고 싶어요

  • 와...쩐다 설명 오진다

  • 여기 일 잘한다!!! ㅋ

  • 걍 ㅃㅃ같은데서 불법보조금 받으면 갤s21 같은거 5만원에 삼.. 매장가면 온갖 할인받고도 70 80 줘야함. 심지어 요금제도 기계값붙어서 비싸지 난 5만주고 걍 요금제만딱냄

  • 아이폰 6 샀을때 정가가 100만원인데 50만원에 산이유가 이거때문이구나ㅋㅋ

  • 1000% 공감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흑우ㅠㅠ A51출시 2주전 A50..

  • 무~야호~

  • 왜 항상 호갱 당하고 나서 이런 영상을 보게 될까...잘 살고 있냐 강X훈 쉐끼야

  • 스브스 요즘 너무 웃김ㅋㅋㅋ 이해잘된당

  • 아 마지막 개판ㅋㅋㅋㅋㅋㅋㅋ 미트쌤 설명 너무 찰져요ㅜ

  • 미트가 누구야? 대단한 사람이지~ 👍 IT계의 일타강사 미트🥩🥩🥩🥩 한우투플러스급명강의 잘들었습니다 🥩🥩🥩🥩🥩

  • 걍 기계사고 알뜰폰요금제 쓰는중 ^^

  • 이걸 엄마한테 공부하는척 하며 봅니다... 인강 듣는다고 뻥치고... ㅋㅎㅋㅎ

  • 오 이해 쏙쏙됨ㅋㅋㅋ 재밌당ㅋㅋㅋㅋㅋ2탄 기대기대

  • 2편빨리내놔

  • 미트랑 비트랑 형제인가요

  • 재밌다 ㅋㅋ 2부는 언제 올라오나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