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공연 집합금지 이유=떼창?;;; /스브스뉴스

게시일 2021. 04. 02.
코로나로 몸살을 앓는 요즘, 대중음악 공연 업계의 차별적인 정책에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다른 공연과 편견 없이 봐달라는 대중공연업계 종사자들 그 목소리를 스브스뉴스가 들어보았습니다

✔ 뉴스에는 위아래가 없다, 스브스뉴스

- 스브스뉴스 링크 -
Facebook : subusunews
Instagram : subusunews
홈페이지 : news.sbs.co.kr/news/subusuNews.do?plink=GNB&cooper=SBSNEWS

댓글

  • 야구장도 응원 안하고 구장 내에서 음식 금지에 물만 먹게 하고 마스크 벗으면 안내요원이 쓰라고 함 근데 왜 술집같은데는 여는지는 모르겠네

  • 뮤지컬도 작년에는 극장 따라서 공연 취소가 많았는데 올 해는 서명문 내고 한 좌석 띄어앉기에서 동반자 띄어앉기로 바뀌었어요. 소극장 콘서트는 진행 가능한 것 같으니까 이제 아이돌 공연도 될거라고 조심스래 예측해봅니다!

  • 인원 적게 들어갈거고, 문진표에 열 있는 사람 확진자 이동 동선에 있었던 사람 출입 불가 되고, 중간중간 시큐 있을거여서 개빡세게 잡을텐데 왜 안된다고 하는지 모르겠음. 규정 자체에 함성, 떼창 다 금지되어 있었고 박수만 허용된다고 써져있었음...

  • 아이돌팬들이 얼마나 저런거 잘지키는데... 그냥 방역수칙 안지키면 퇴장이라는 조건 걸어두면 다들 퇴장당하기 싫어서라도 잘지킴 사진 영상 찍지말라그래도 찍는다고 수칙 안지켜질거라고 하는데 사진도 찍다 걸리면 퇴장이라는 안내 하고 시큐분들이 좀만 빡세게 잡아도 다들 폰 꺼내지도 않음... 실제로 내가 갔던 팬미팅에서도 폰 빡세게 잡고 실제로 한두명 잡혀나가서 경고받고 다시 들어오니까 다들 폰 꺼내지도 않았고 그니까 콘서트좀 해줘 제발 ㅠㅠㅠ 다른공연들은 다 하면서 아이돌 콘서트만 안돼 왜...ㅠ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만세! 김정은 만세! 문제인 만세! 중화인민공화국 만세! 시진핑 만세! 문제인 만세! 만세! 만세! 만세!

  • 그냥 다 중단했으면 좋겠음

  • 떼창으로 집단 감염 우려된다는 점 백 번 천 번 이해함.. 어느 누가 예전에도 우리 떼창 안 했었는데요;;? 이런 사람 한 명도 없음.. 근데 문제는 영상에서 본 것처럼 함성, '떼창' 금지하고 스탠딩 없이 전체 좌석제에 거리두기 등 현재 진행하고 있는 뮤지컬과 오케스트라와 같은 환경을 조성해서 제출했고 허가받아서 콘서트 진행을 했음 티켓도 팔았고 준비도 다 했는데 공연 일주일 전에 니네 공연 취소해. 하고 짤라먹은 그게 진짜 문제지.. 결국 동네 구멍가게도 아니고 국가 기관이라는 곳이 정책에 대해서 제대로 숙지하지 않았다는 것이고 그 정책은 여러군데에 허점이 있었다는 걸 보여준다고 생각함

  • 콘서트가고싶어병 걸림,,, 아니 그럼 팬미팅이라도 하게해주세요....

  • 병 ㅡ신 킹무원들이 언제부터 생각하고 일했겠냐 ㅋㅋㅋㅋㅋㅋㅋ

  • 조선구마사

  • 그럼 콘서트는들어가되, 떼창하고 함성만안지르면돼잖앜ㅋㅋ

    • @최서윤 대중가요 특성상 떼창을 노리고 만드는 부분도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현장분위기 자체가 중요한데 그렇다는건 함성과 떼창이 있어야 한다는거죠 그래서인지 요즘 함성과 떼창이 없어 무대를 보면 부족한 느낌이 들기도 하죠

    • @노말 그게 왜 안된다고 생각하세요?

    • 그게 안되니깐 그러는거잖아

  • 제발 술집이랑 교회부터 막아라....

  • 여윽시 탁상행정 아니랄까봐

  • 코로나 시국에 모이면 안되지 하면서 콘서트만 패는 인간사람들 뭐지? 다른것도 모이지말아야지...

  • 트로트는 투어 돌던데 왜 아이돌만 못 하는지

  • 헐..... 자기들 입맛에 맞게 기준정하고 ㅈㄹ하죠

  • 콘서트는 일단 연극이나 뮤지컬이랑 달리 공연장 크기 자체가 너무 커서 누가 소리 지르거나 관종짓 해도 바로바로 다 잡아낼 수 없다는게 문제인듯. 콘서트 하면 이번엔 몇만명 모였다 이러던데 거리두기해서 반 이하로 줄이면 또 제작비(인건비 포함) 때문에 마진이 안 남아서 못 한다며.

  • 1:17 당연히 못지키는 무개념들 있는데 당연히 제재하야지

  • 작년 콘서트취소된거 떠올라서 눈물나네 근데 코로나 터지기전부터 돌판팬들이 방역수칙 젤 잘지킴 다들 마스크 꼭쓰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빨리끝나고 콘서트에서 파도타기 하고 싶다...

  • 솔직히 5인이상집합금지 자체가 너무 말이안되긴함. 가족들도 애3명낳으면 5명이라서 외식못하는 가정도있고(가족이건 뭐건식당에서 그냥 안받아줌) 솔직히 회사에서도 끼리끼리 모여서 밥먹는데 5명 금방채워짐. 조금더 현실성있는방안을 냈어야한다고봄.

  • 계속 술집이나 클럽이 문제였지 의외로 공연장 단체 감염은 없음 물론 한번 터지면 진짜 재앙 수준이긴하지...

  • 선거운동하고 하면서 사람들이 거의 100명 가까이 따닥따닥 붙어있고 떼창지르고 난리나던데 거기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없나봐...?

  • 뮤지컬은요 아무도 일어나는 사람이 없습니다...가만히 앉아서 박수치고 있어요 워낙에 엄격해서 뮤덕분들,보러오시는 분들 모두 규칙 아주 잘지키십니다 하지만 콘서트장은 문화상 일어나서 떼창하고 소리지르고 하잖아요 그러니까 그렇겠죠 만약 대중음악 콘서트장에서 이런 행동을 하지않는다 가정한다면 가능할 것 같은데요

  • 분석 잘 했네 떼창 있고없고가 얼마나 영향이 큰데 아이돌빠들 왜 부들부들하는지 ?ㅋㅋㅋㅋㅋ

  • 코로나시국에 당연히 모이면 안되지 영상매우실망스럽네

  • 나도 떼창에 동의 하지않습니다 원격으로 해서 떼창한다면 모를꺼 코로나 백신만 나왓지 치료제가 나온건 아니랍니다 그리고 모인상태에서 동시에 말한다 그주변을 다걸리게 한다이말입니다 치료제 없는시점에 말이죠

  • 0:09 계속 눌러보셈ㅋㅋㅋ

  • 엥 나는 맞는 지침이라고 보는데..? 솔직히 맞잖아

    • 트로트는 전국 콘서트 돌잖아.. 근데 아이돌만 안됀다구..

  • 최근에 아이돌 콘서트 다녀온 친구 몇명한테 얘기 들었는데 입장전에 문진표 작성하고 온도체크 손소독 다 하고 한칸씩 띄어서 앉았다했음 그리고 떼창은 커녕 아무도 소리안지르고 박수만 쳤댔음 이시국 덕에 콘서트가 몇번이나 미뤄지고 취소되는지.. 얼마나 보기힘든데 누가 미쳤다고 콘서트에서 떼창을 부르고 소리를 지르겠냐고.. 아 그리고 대형공연장에서 공연? 절대 안함 잠실실내체육관? 체조경기장?은 무슨 뮤지컬 보러 많이들 가시는 블루스퀘어or 비슷한규모의 공연장에서 함 거기다가 연극 뮤지컬에 어셔가 있듯이 콘서트에도 시큐가 있음 ^^

    • 2222222 저도 블루스퀘어 가서 온도체크 2칸씩 거리두기 박수만침 입 열지도 않음 빡세게 지키고 잘 끝낫음 이게 연뮤공연이랑 다를게 머임 ㅠ 근데 "아이돌"이라서 담날공연 갑분취소 ㅠ

  • 솔직히 위험하지

  • ㅅㅂ피켓팅성공했는데 며칠 전에 취소 공지 받은 맘을 알겠냐ㅠㅠㅜ

  • 그냥 가지마.. 집에 있으라고 가지말라고 제발 좀 확진자 수 좀 줄이자 사회악들아

  • 술집가면 다들 마스크까고 먹던데~~ㅡㅡ;;

  • 그냥 일괄적으로 폐지해라 어차피 뒤질새끼들 뒤지고 안뒤지새끼들 안뒤지는데 이제와서는 죽는 사람도 안나오는듯ㅡㅡ 오히려 백신쳐맞고 죽었다소리는 들려도 걸려서 죽었다는소리는 나오지도않네ㅋㅋ

  • 쫌 규칙을 지킬수 있게 만들어라;;

  • 떼창 안하면 되잖아... 뭐 아이돌팬은 시민의식도 없고 날뛰는줄 아냐... 존나 언제적 시대를 살고계세요

    • 막줄 여기계시네요

    • @성이름 걍 저 사람 프로필 눌러서 댓글 쓴 꼬라지 보셈 ㅋㅋ 답 나옴

    • @성이름 그런식으로 따지면 끝도 없지.

    • 솔직히 말이 된다고 생각하냐? 존나 다닥다닥 서서 노래따라부르면서 오빠 사랑해요 꽥꽥 거리는데 거기서 전염 안 될꺼라는 생각은 안 듬?

  • 다 공연 못하게 하던가 어이 없네 편견과 차별이지 차별

  • 진짜 너무너무 아쉽지만 그래도 지금은 안하는게 맞다고 봄..나도 작년에 티켓팅 성공해서 갈일만 남았었는데 코로나때문에 취소되서 못간지 꽤 됐는데 그래도 지금은 안하는게 옳다고 생각함 아티스트도,팬도 모두가 아쉽지만 어쩔수가 없는거같음..그냥 빨리 코로나나 사라졌으면 좋겠음...

  • 스탠딩없이 좌석 띄어앉기 하고, 함성금지하고, 인원규제 해서 하면 될것같은데 제발...ㅜ

  • 때창 안할게ㅠㅠ 안할테니 나 하성운좀 보게해줘라ㅜㅜㅠ

  • 당연한거 아냐?? 아이돌 콘서트는 금지해야지

  • 다들 힘드신거 아는데 연뮤 그만 후려쳐주세요. 저 수칙들 부당한거 저도 압니다. 그런데 지금 몇몇 분들은 있지도 않은 얘기까지 하면서 후드려 패시잖아요. 이런 내용의 글 볼때마다 꼭 한분씩 이러시는데 제발 남도 끌어내린다고 되는 문제가 아니라는걸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콘서트장에서 떼창 안하기 힘들지 않나?

    • @絶対に荒らすあたおかえの瀬 우한도 사랑하세

  • 정말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SBS는 조선구마사를 제작할 당시 SBS 의도로 제작을 진행한건가요? 아니면 안일한 방송국 내의 실수인가요?? 밝혀주세요

  • 독서실 휴게실에서 도시락 먹는건 안되는데 식당에서 사람들이 모여서 밥먹는건 안됨ㅋㅋ 심지어 그 독서실 휴게실에 나밖에 없어서 더 안전해도 안됨 아무튼 안됨 그냥 개돼지처럼 시키는 대로 다해주니깐 신났네 신났어

  • 뭔 논리냐 ?ㅋㅋㅋ

  • 빠수니 좀 믿어봐라

  • 너희 덕분에 케이팝이 죽어간다~~~~~~

  • 사전 논의가 됐다면서 2일 오프라인 공연중 1일만하고 취소됐을땐 이게 무슨경우인가 싶었음..ㅎ 우리는 띄어앉아서 정말 열심히 아무것도 하지않으려 노력하는데 그걸 무조건 떼창을 하고 몸을 부딪히며 공연을 볼거라는 시선하나로 모든게 취소된다는게 진짜 속상했고 고쳐야한다고생각함

  • 근데 사실 뮤지컬하고 콘서트를 비교하긴 힘들긴 하지. 뮤지컬은 공연만이 돈을 버는 수단인거고 아이돌 콘서트는 그게 없어도 앨범이나 행사 뛰면서도 수입이 생기니까. 그 둘을 비교하기는 좀

    • 공연을 하면 음향 조명 무대....준비하는 사람들도 있는데....그 사람들은 손빨고만 살수도 없고 ㅠ

    • 공연업계 일못하고 있는거 사실이고, 아이돌들 앨범 잘파는 아이돌이 아니라면 적자죠... 앨범 제작비, 음방 출연할때마다 나가는 돈 생각하면 절대 돈을 버는 수단으로 보긴힘들고 행사는 요즘 없지않나요... 집회가 안 되는데 행사가 될리 만무하죠. 그리고 행사가 되면, 행사도 되는데 콘서트가 안 되는 것도 웃기고요. 아이돌도 콘서트와 콘서트MD로 돈 많이 벌어요. 코로나 시국 이후에 적자땜에 해체한 그룹도 많고요... 아이돌, 가수도 콘서트가 수입원이에요...

    • 영상보면 아이돌 뿐만아니 대중음악하는 가수들 모두에게 해당되는 내용이에요.. 그런데 그냥 다 통틀어서 그냥 안된다고하니 그리고 행사를 요새 누가 뛰겠어요..

  • 우리 예삐 나왔다 간접적으로 라도 출현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 근데 확실히 뮤지컬은 콘서트보다 관객 수가 적기도 훨씬 적고 입을 아예 열지않음,, 엄,, 소규모 공연장은 괜찮을지도

  • 아이돌 팬이 말을 안 듣는 것도 아니고 가수가 물어봐도 박수로 대답하고 마스크도 안 벗는데 대중음악만 규제한다? 다시 정할 필요가 있음

  • 누구였더라 래퍼였나, 콘서트한다고했더니 안된다그래서 오케스트라불러서 다른형식으로 제출했더니 승인나서 콘서트진행한다고했던거

    • 폴킴ㅋㅋㅋㅋㅋㅋ!!

    • @絶対に荒らすあたおかえの瀬 hey shut up

  • 이미 일부 아이돌은 쇼케를 대면으로 하는데 다 제대로 지킴 물마시기도 안됐는데,, 진짜 최근엔 이런 곳 가면서 코로나 걸린 사례도 못 봤고 현재 몇 연극은 호응 유도해서 소리 지르는 연극도 있는데 왜 콘서트는 안됌? 떼창 금지하라 그러면 팬들은 내 아이돌 코로나 안걸렸음 해서 일반 술집보다 수칙 더 잘지킴 지금 술집만해도 따닥따닥 붙어서 떠드는데;

    • 진짜요?? 무슨 연극이요???

    • 예?? 호응 유도하는 연극이 있어요? 헐,,, 연극 이름좀 말해주세요

  • 괜찮아 학교도가는데 뭘

  • 나도 아이돌 팬인 사람인데 진짜 콘서트 열리면 바로 코로나임ㅋㅋㅋ 할 거면 환기 잘 되고 스탠딩 그거 없애고 좌석 간격 두고 앉고 때창 금지 시켜야 됌 진짜 콘 뛰면 코로나 직빵임 특히 스탠딩

    • 나도 돌덕인데 시국때문에 참고 산다

  • 그럼 학교는 굉장히 위험한거 아님?

  • 여기 이야기 듣고 저기 이야기 듣고 그럼 결론적으로 다 풀어줘야 한다 정부가 누구 입장 들어줄 때가 아니다 좀 짜증나도 좀만 참자 3단계 올라가기 싫으면

    • 그걸 왜 이 공연업계만 참아야 할까요 이 시국이 지금 한두달도 아니잖아요 ..

  • 아이돌 콘이나 가보고 얘기하길 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백명이하로 공연하는데에 영상 찾아보셈 걍 박수만 침 ㅋㅋㅋㅋㅋ 그리고 아이돌만 콘서트하나 다른 가수들은 굶어죽음 ? 공연업계기술사람들은 ? 다 마스크 벗고 맛있게 먹는 맛집 가봐라 거기가 더 위험하지... 기준이 여긴되고 저긴 안되니 납득이 안돼요

    • 아이돌 파는 애들은 철 없는 애들이고 연뮤덕은 아주 고귀하신 분들이니..^^ 저희가 이해해야죠 뭐 ㅎㅎ

  • 아니 제발 모이는거 자체를 금지하라고

  • 애초에 마스크 잘 쓴 교회도 한명도 안 걸린게 확정이 됬는데 마스크 다 쓰고 가는 대중음악은 금지함?? 마스크 다 벗고 짭짭 먹는 음식점은 안 잡고 대중음악은 잡는게 너무 모순임;; 걍 자영업자 때문에 음식점만 ok 이러고 대중음악은 걍 딴따라라고 생각하고 무시하는듯 ㅉ

  • 콘서트 못가는건 너무 아쉽지만.. 지금은 안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안그래도 자리경쟁 치열한데 더 인원수 줄여서 힘들게해도 되팔렘들이나 티켓팅 잘하는 사람들은 매번 갈수 있고 똥손들은 겨우가니까.. 완벽히 안전할때 콘서트 했으면 좋겠어요. 콘서트는 솔직히 사람많아야 재미있는거 같아요

  • 일본에선 거리두기 지키고 함성대신 박수치면서 잘만하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

  • 나는 정부이야기가 맞다고본다 방역수칙 안지키는 몇몇은 어디서나 나온다... 그걸 대비하는건데 불만이다라는건 좀 아닌듯...

  • ㅋㅋ말도 안돼는거지 마스크안쓰는 술집이랑 밥집이 더 위험하다 빡치네

  • 그냥 안할게 안하면 되자네.......

  • 그리고 자꾸 뮤지컬은 함성 지르는걸 못 봤다 하시는데... 커튼콜때 지르던 함성은 함성이 아닌지ㅠ 물론, 지금은 오로지 박수만 치는거 알아요... 억울해서 그래~~ 콘서트만 함성지르는줄 알잖아 다들 제한이 안 될거라 하는데 요즘 콘서트 가본적 있으신지... 아 애초에 콘서트가 없구나!

    • 뮤지컬의 경우 대중음악처럼 시시때때로 함성을 지르면서 함께 즐기는 장르가 아니니 상대적으로 정적인 공연이라는 말이 잘못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커튼콜 때 떼창을 하는 식으로 즐기는 뮤지컬도 물론 있지만 그런 공연이 많다고는 할 수 없고요. 요즘은 대중음악 공연도 스탠딩석, 함성 제한, 올 좌석 등 방역에 힘쓴다고 하니 개인적으로는 대중음악에 대한 규제도 완화되었으면 좋겠네요. 종사자에게는 공연도 생업이니까요.

  • 그럼 떼창, 함성지르기 못하게 하면 되는거 아님?대중음악 팬들이 얼마나 가수하나 보려고 수칙이며 쓰레기며 잘지키고 욕안먹게 하려고 얼마나 노력하는데 대중음악 좋아하면 그저 철없고 어린 사람처럼;;;

    • 아미는 팬덤이 워낙에 커서 또라이들이 많이 보이는것 뿐임 팬덤마다 또라이는 꼭있음

    • @ᄆᄆ 그냥 어디팬덤이든 특히 요즘 활발히 활동하는 아이돌들 팬덤이면 꼭 그렇게 대가리 부숴진애들 꽤 있음 아미가 유난히 심한거고

    • 응 콘서트다니는 아이돌빠들 존나 철없는거 팩트라 그딴거 안통해 ^^ 적당히 징징대라 ㅋㅋㅋㅋ

    • @a aa 아미 빼고 없는 거 같은데

    • ㄹㅇ 근데 몇몇팬덤은 수준진짜 낮긴해서 막줄에 좀 비동의

  • 완전 틀린말은 아니지만.... 마스크만 너무 맹신하는거 같음 거의 백신급 ㅋㅋㅋ

  • 쟤들은 되는데 왜 우리는 안돼요 ㅋㅋㅋㅋ애새낀줄

  • 인디가수들 알바 뛰고있다는 소리 들으면 맘 아픔.. 정책 통일좀요;

  • 잘 한거같은데 괜한걸로 태클걸지마셈

  • 솔직히 술집보다 콘서트장이 수칙 잘지킴ㅋㅋㅋ 식당에서 일하는데 5명들어와서 3/2 나눠앉고 마스크 벗고 술마시고 이야기 하는 것 보다 잘지킬듯ㅋㅋㅋㅋ 실제로 코로나 시국 이후에 갔는 공연에서도 온도체크, 손소독 다 하고 띄어앉기하고 함성도 안 질렀는데😳 그것마저 안 된다고 하니 어이가 없어요~~

    • @온도 다케시마라는 섬은 없음

    • @asdf 이 시키는 또 뭐야

    • @絶対に荒らすあたおかえの瀬 다케시마가 아닌 독도가 정확한 명칭임.

    • @皇国臣民 ㄹㅇ

    • @絶対に荒らすあたおかえの瀬 ㄹㅇ

  • 난 맞는 판단이라고 보는데 ...인디공연은 그렇다 치더라도... 락페나 돌판 , 트로트판 콘서트는 떼창이나 함성이 없으면 아티스트도 힘들걸... 자우림콘서트 두번 연기 결국 취소당해서 나도 참 서럽긴한데 그래도 지킬건 지켜야지 ... ㅁㅁ나 잡아라 ㅁㅁ나 규제해라 ㅁㅁ는 하는데 왜 이것만 !! 이 아니라 ㅁㅁ도 규제해라 빨리 끝내자 해야 맞지... ㅁㅁ도 안하니까 콘서트도 해버리자 하는건 걍 같이 죽자는거 아님... 술집 유흥주접 제발 닫아줘... 술못마시면 뒤지냐고 진짜...문자 매일와

  • 난맞는거같은데

  • 에버랜드.롯데월드 다 되는데 벚꽃축제는 바리케이트 치고 못들어오게한다,

  • 이소라 콘서트 누가 뗴창한다고 못하게 했냐

    • @絶対に荒らすあたおかえの瀬 ㅈ|ㄹ|-ㄹ노

    • 이소라 콘서트가 취소됐다니 말 다했지... 가만히 앉아있기로 유명한 콘인데... 떼창도 없고.......그냥 콘서트 안됨인득

    • ㅋㅋㅋㅋ소라님 콘서트는...

    • @絶対に荒らすあたおかえの瀬 일본은 한국 영토

    • 독도 어쩌고 어그로 작작 좀 끌려라 걍 냅둬

  • 우리나라사람들 죽일생각인가

  • 0:00 이거부터 내로남불

  • 이 시국 콘서트는 스탠딩없고요 올좌석에 띄어앉기하고 함성도 안 돼요... 코로나시국이후에 몇번 그런식으로 시상식및 콘서트 했었고 문제 안 일어났는데 자꾸 콘서트는 안 된다하니까 어이가 없는거지... 그리고 애초에 안 된다고 했으면 몰라, 승인했으면서 그 전날 안 된다고 통보한 경우도 더러 있잖아요. 이게 어이없다는거죠... 거기다 갖다붙인 이유가 콘서트는 공연이아니라 집합으로 분류되어서 안 된다니

  • 그럴거면 뮤지컬이든 연극이든 걍 똑같이 적용해;;

  • 케이팝 성과는 홀랑 취하고 실상은 편견만 가지고 홀대하고 있는 거잖아. 케이팝 콘서트 티켓팅이 얼마나 빡센데, 심지어 거리두기까지 해서 더 어렵게 어렵게 해서 갈 텐데 굳이 하지 말라는 떼창해서 내 가수 욕 먹일 미친X들이 있겠냐고 ㅉ

    • @이채빈 원래 댓글 지우고 하루 더 지나 다시 와서 수정까지 해가며 남기신 정성을 봐서 아이돌 프사 달고도 편견 가지신 건 좀 인정해드려야겠네요. ◠‿◠ 근데 콘서트 관람객 모두가 그런 것도 아니거니와 룰 안 지키는 사람은 영화, 연극, 뮤지컬 다른 곳에도 있답니다ㅎㅎㅎ

    • 편견좀 가질께요ㅋㅋ 코로나 시국에 자동차 극장처럼 드라이브 인 콘서트 한적 있는데 여러명이 차에서 나와서 자기 가수 가까이서 보려고 무대근처로 뛰쳐나간적도 있는데 이건 티켓팅 안빡셌을까요? 코로나 전에도 사진찍지말라 했는데도 사진찍고 퇴장당하는사람도 많았고 자기가수보겠다고 앞사람밀고 피켓머리위로들고 등등 특정분야 공연에서 매너 안지키는 사람들을 많이 봐서 그런가봐요. 이러는데 편견이 안생길수가 있나. 과거에 지키라는거 안지켰는데 과연 지킬까?하는 생각이 드는거죠. 뮤지컬이라고 이런사람이 없으란법이 없지만 보통 콘서트가 인원수가 훨씬 많다보니 분위기도 많이타고 비매너나 돌발상황발생해도 소규모 공연보다 관리가 비교적 힘들죠 소규모로 콘서트 진행하면 되지않냐 질문하시면 그건 저도 유감

    • @Dylan L. 코로나 상황에서 더 위험하고 덜 위험한 문화가 있고, 제지될 필요가 있다는 것에 공감합니다. 하지만 공연 자체를 제지해야 할 것인지 아님 공연은 하되 이전과 다른 제한을 두어 공연 ‘문화’를 제지해야 할 것인지는 이번 영상을 비롯해 조금 더 논의되어야 할 사항 같네요. 공연계뿐만 아니라 모든 항목에는 더 위험하고 덜 위험한 부분이 있을텐데 어느정도 위험한 선까지 허용할지도 논란의 여지가 크고요.

    • @Dylan L. ‘대중공연 관람 방식을 무시하려는 건 아니지만, 평소에 떼창하지 않고 점잖게 보고 오든가’ ㅋ

    • @스틴 편견 맞아요 그런 편견가지고 계신거면 연령대 어린사람들이라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들 욕먹는거 싫어해서 서로 더 검열하고 sns서 더 소통 잘해요.. 평소에는 당연히 그렇게 응원해야 더 재밌는 문화니까요 지금도 소규모로 하는데는 잘 지킵니다

  • 연덕, 뮤덕인데 콘서트는 스탠딩석도 문제이지만 좌석도 문제임. 떼창이랑 함성 안 할 거라고 장담 못해요. 게다가 단콘 말고 대제전 같은 건 팬덤끼리 견제도 심하고 내 가수 기 세우겠다고 함성 오지게 하는데.... 이해됨

  • 이건 나라가 잘한거네요 가수만나와도 꺄약꺄약 거리는데 진짜로 그 많은사람들이 지킬거라고 생각하세요? 쟤는되고 왜나는안돼 이런 유치한마인드는 위험하다고 봅니다. 지금까지 봐온게있는데 차별이아닌 당연한거죠 집합금지이유가 떼창인건 너무납득가능한데요 비말감염이 제일큰문제인데

  • 식당은되는데 독서실은 밥못먹게하는것만봐도 이상함

  • 대중음악에 대한 꼰대들의 편견과 차별...

  • 저런거 말고 호프집에서 옹기종기 모여 술마시는것좀 잡아주세요 너무 붙어있어요

    • @皇国臣民 닌뭐냐

    • @皇国臣民 ㅇㅈ

    • @대천사는미카엘 ㅇㅈ

    • @대천사는미카엘 그것보다 담배꽁초 길바닥에 버리고 길거리에서 뻐끔뻐끔 피워대는 한국여성들이랑, 안구테러 일으키는 얼굴 드러내놓고 턱스크, 노마스크 한 채로 여기저기 써돌아다니면서 사람들의 혐오스러워하는 눈초리를 즐기는 중년 한국 여성 아줌마들이 처분이 수만배는 더 시급합니다. 아주 그냥 군대를 40~50년 더 다녀와야지 철이 들라나 모르겠어요.

    • 그것보다 담배꽁초 길바닥에 버리고 길거리에서 뻐끔뻐끔 피워대는 한국남성들이랑, 안구테러 일으키는 얼굴 드러내놓고 턱스크, 노마스크 한 채로 여기저기 싸돌아다니면서 사람들의 혐오스러워하는 눈초리를 즐기는 중년 한국 남성 아재들 처분이 수천만배는 더 시급합니다. 아주 그냥 군대를 30~40년 더 다녀와야지 철이 들라나 모르겠어요.

  • 근데 선거운동은 왜 됨??ㅋㅋㅋㅋ

    • 투표는 민주주의의 기본중 기본 아닌가 우리 친구는 그런거 모르나??

    • 다르지이에궁

    • (자칭)민주국가에서 선거활동을 안한다는게 말이 되냐... 제발 말하기 전에 생각좀

    • 선거철인데 그럼 선거를 하지말까요..?

  • 근데 저게 맞죠 뮤지컬이나 연극은 앉아서 가만히 보는일이 많은데 아이돌공연은 보통 노래 부르고 응원하고 같이 즐기는 분위기 이니깐요 근데 이걸 못하게 제한해서 허용해주면 괜찮을 것 같은데 왜 안해줄까요..?

    • @絶対に荒らすあたおかえの瀬 한국어는! 잘 알고

    • 응원하고 노래부르고 뛰어놀면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있겠음?

    • @godfiredragon1 콘서트 촬영 금지인데 다 숨겨서 다 하잖아요..ㅎ

    • 아이돌 빠들이 참 마스크 잘쓰고 응원 안하겠다 ㅋㅋㅋㅋ

    • 해봤냐???해보고 안된다고하는건가???

  • 콘서트 때문에 자식하고 싸워서 아예 못가게 금지 해버렸다는게 학교의 점심

  • 거리두기 단계도 똑같이 적용해야지, 지역마다 부분적용하면 방역이 잘되나,,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 많은데,,

  • 떼창....인정

  • 솔까 이럴꺼면 뉴스빼고 다 재방돌려야지!!방송국에서는 드라마도하고 예능도하고 다하는데..안그래도 방역지침 더 강화되고있는데 스텝들은 연옌이 챙기던지하고 연옌들은 잠시 방송쉬자. 좀 이기적인거같음. 안그래도 궁금했는데 영상으로 딱!

  • 아이돌 보는 사람으로서 안타깝긴 한데 뮤지컬에서 떼창하는건 본 적이 업으니....

    • @최철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ㅁㅊ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絶対に荒らすあたおかえの瀬 세라핀 '코로나는중국땅'

  • 그때그때마다 지들 꼴린대로 정하는거잖소

  • 뮤지컬이나 연극 같은 경우는 중소극장, 대극장에 앉아서만 공연을 관람하는 반면 대중음악은 스탠딩 좌석 등 응원 문화가 다르니 더 빡센 규정을 적용하는 건가...? 스탠딩석 쓰지 않고, 다른 공연처럼 띄어 앉기를 지킨다는 조건 하에 대중음악 규제도 좀 완화되었으면 좋겠네...

    • @絶対に荒らすあたおかえの瀬 애니보고 ㄸ치는 히키코모리

    • @야 뭐가 예매가 안된다는거죠?

    • @홍현우 뭐래요 애초에 예매가 안되는데. 쉴드좀 그만 칩시다.

    • @홍현우 연극에서요? 연극 자주 보러 다니는 관객 입장에서 말하자면 좌석 이동 같은 경우는 공연장 내 상주하는 어셔가 제지하고 있고, 특히 대극장 같은 경우 거리두기 좌석에는 스티커를 붙이고 있어요. 중도 퇴장이 아닌 이상 영화관처럼 암전 때 이동하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요. 최근 동반자에 한해 연석에 앉을 수 있도록 규정을 바꾸었는데 아마 그걸 보시고 착각하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 근데 그게 지켜질지가 문제죠... 이미 연극이나 영화관에서도 한칸띄어앉기 안지키는사람이 천지인데

  • 무심코 지나 가다가 우연히 저를 만나신 모든 분들이 아프지 않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학업 취업 연애 사업 재물 건강 모든일이 잘되실겁니다.💖 항상 다같이 행복해요.💖💚💛

  • 법이 이게 뭐야??참....이상해

  • 우리나라 법들은 이해가 안되는게 많네..